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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글로우픽, 소비자 리뷰 기반 ‘2017 상반기 컨슈머 뷰티 어워드’ 진행


글로우픽(대표 공준식)이 ‘2017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를 진행∙발표했다. 이번 어워드는 ▶트러블케어 ▶여성용품 ▶미용렌즈 ▶페이스소품(화장솜) 등이 별도로 집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한 범주 안에 다양한 제형과 용도별 제품이 존재하는 경우는 ▶펜슬 타입 ▶파우더 타입 ▶마스카라&리퀴드 타입으로 세분화되었다. 이에 총 55개 품목 분야에서 1∙2∙3위 제품이 선정되어 본인이 필요한 부문의 제품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어워드는 거의 대부분의 분야에서 ‘로드샵/드럭스토어’ 판매 제품이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55개 부문, 총 165개 수상 제품 중 107개 제품이 로드샵 및 드럭스토어 판매 제품으로 집계됐다. 특히 로드샵 및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1위부터 3위를 모두 수상한 부문은 19개로 전체 55개 부문의 약 35%의 비중을 차지했다. 로드샵 브랜드 중 최다 수상은 7개 부문 수상으로 ‘스킨푸드’가 차지했다. ‘미샤’와 ‘에뛰드하우스’도 6개 부문 수상을 달성하며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자사몰 판매를 기반으로 하는 ‘시드물’이 8개 분야 수상으로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반면 백화점 브랜드는 약 20%에 해당하는 총 32개 분야에서 수상을 기록했다. 백화점 판매 브랜드의 약진 속에서도 ▶파운데이션 ▶립스틱 ▶쿠션 분야는 백화점 브랜드가 1위부터 3위를 모두 휩쓸며 집약된 노하우와 품질을 과시했다.

6회 연속 수상에 빛나는 브랜드는 단 3곳으로 ▶마스카라 (키스미 히로인 롱앤컬 마스카라EX) ▶아이브로우 펜슬타입 (슈에무라 하드포뮬라) ▶헤어에센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 부문에서 집계됐다. 총 8개 부문은 절대 강자 브랜드를 밀어내고 모두 처음 수상하는 이변이 발생하기도 했다. ▶스킨 ▶에센스 ▶트러블케어 ▶선케어 ▶마스크시트 ▶컨실러 ▶미용렌즈 ▶아이라이너 리퀴드&펜 부문은 쏟아지는 로드샵과 드럭스토어 신제품 등이 크게 인기를 끌며 순위 교체가 이뤄졌다.


‘글로우픽 컨슈머 뷰티 어워드’ 선정 기준은 글로우픽 어플리케이션 내에 소비자 평점과 후기로만 진행, 100% 소비자의 목소리를 반영한다. 2017년 상반기 컨슈머 뷰티 어워드는 2016년 12월부터 2017년 5월까지 6개월간 약 3만여명의 사용자가 남긴 약 40만 건의 후기와 평점이 기준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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