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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명절 시즌 역대 최고 매출인 1,200억원 이상 달성 목표


CJ제일제당이 스팸을 앞세워 올해 설에도 가공식품 선물세트 1위를 달성하겠다고 3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설 대비 20% 이상 성장한 1,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실제로 스팸 선물세트는 매년 매출 성장을 거듭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며 국민 선물세트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5년 설 660억원, 2016년 설에 8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지난해 설에는 1,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매년 2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연간 명절 매출도 2015년 1,480억원에서 지난해 2,150억원으로 크게 올랐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설에도 스팸 선물세트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55종 308만 세트의 스팸 선물세트를 준비, 지난 설보다 물량을 20% 이상 늘렸다. 스팸만으로 구성된 단독 선물세트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광고 영상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배우 이서진을 활용, 스팸이 명절 선물세트 1위라는 점을 강조한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공중파는 물론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적극적으로 노출시켜 매출 극대화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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