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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일반

경상북도, 아마존 글로벌 셀러 육성 컨퍼런스 개최

기업, 일반인, 학생 등 300명 참가, 해외 온라인 수출에 뜨거운 관심 보여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아마존글로벌셀링이 함께 손을 잡고 2019 경상북도 아마존 글로벌 셀러 육성 컨퍼런스를 경북경제진흥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019년도 리테일트렌드’, ‘아마존 글로벌셀링의 기회’, ‘아마존 글로벌 셀러육성 및 판매 경진대회안내’, ‘셀러 성공 스토리등의 내용으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개인, 기업 등 약 300명의 참관객이 참가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글로벌 온라인 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 셀러를 육성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아마존이 201911~20207월에 걸쳐 추진하는 아마존 밀리언셀러 첼린지사업의 킥오프 행사라 밝혔다.




아마존 밀리언셀러 챌린지는 아마존을 통해 일반인, 대학생, 소상공인 등을 해외수출 판매자로 발굴, 경북형 글로벌 셀러를 양성하기 위한 수출 경연대회로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경상북도와 아마존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오는 1211일까지 아마존 밀리언셀러 첼린지참가자를 모집하고, 경상북도와 아마존에서 판매 교육을 제공하고 제품 품평회를 거쳐 글로벌 셀러로 육성 및 실제 아마존을 통한 해외판매를 20201월부터 6개월간 진행한 후 우수 글로벌 셀러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경북경제진흥원의 전창록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경상북도를 비롯, 전국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개인에게 글로벌 셀러 육성 사업을 널리 홍보하고 해외 수출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주요 선진국 방문자 수 1위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무역 시장을 공략하고, 앞으로 진행될 아마존 밀리언셀러 첼린지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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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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