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이웃, 임시총회 및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삶 특강 개최

한원석 기자  2019.07.26 09:08:28

기사프린트



강원 홍천의 비영리 자생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은 24일 오후 6시 30분 MG홍천새마을금고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이 넘는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임시총회에 앞서 김흥술(비콘힐스 경영지원 이사) 회원의 부인 오복순(가람목 대표) 씨가 사랑의 연탄 후원금 100만원, 이선명(홍천주방종합 대표) 회원이 고성산불피해 후원물품(104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사)이웃은 정관 일부 개정(안)을 상정하여 참여회원 동의 및 만장일치 찬성으로 통과시키고, 수혜자와 함께 사진촬영 안하기 캠페인을 기관·사회·봉사단체 등으로 확산시키기로 하는 등 지속적인 사계절 홍천연탄은행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노력하기로 했다.

이어 조계춘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 박영록 2019홍천군민대상 봉사부문 수상자, 전상범 홍천나누미봉사단 국장, 권현철 홍천로타리클럽 회장, 박경임 한사랑라이온스클럽 회장, 이만우 (사)한국예총홍천음악협회 상임이사, 백학경 (사)한국야생화협회 홍천군지부장, 김숙자 강원도소방본부 예방기획담당 등 (사)이웃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호 강원도자원봉사센터장의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삶’초청특강을 개최하고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호 센터장은 ‘마라톤, 자신과의 여행’을 이야기하며 “자원봉사-거리응원”에서 봉사자들의 의미를 설명하는 등 ‘자원봉사하기, 배움과 나눔 실천하기, 운동과 여행하기’의 자신이 행복해지는 비결을 (사)이웃 나누미들에게 전하고 “홍천에 (사)이웃의 200명이 넘는 회원이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삶을 실천하는 분들이며 이웃에게 나눔과 사랑을 전하는 분들과 함께해 감사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