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장애인복지관은 약 1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제2회 성북장애인복지관장배 익스트림코리아와 함께하는 장애인배드민턴 대회』를 오는 10월 6일 월곡실내배드민턴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성북장애인복지관(사회복지법인승가원)은 발달장애인, 지체장애인 선수로 구성된 배드민턴선수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도부터 우수한 실력을 토대로 국내․외 장애인배드민턴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장애인 체육활동을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이 대회에는 배드민턴전문브랜드 익스트림코리아에서 후원하며, 지난 2017년도부터 성북장애인복지관 배드민턴선수반의 운동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부문과 전문체육부문으로 나뉘어 각각 상품과 상금으로 시상을 할 예정이다. 경기방식은 발달장애, 지체장애(스탠딩)인 통합 경기로 진행되며 남녀 단․복식, 혼합복식으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종목당 2만원(최대 1인 2종목 신청가능)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 및 선수들은 오는 9월 20일 금요일까지 본 기사 하단 링크 혹은 성북장애인복지관 공지사항 게시판 하단 링크, 포스터 내 QR코드 접속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문의는 성북장애인복지관(02-915-9200)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