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3일 화성시청 동탄출장소에서 화성시청(시장 서철모), 이원욱 국회의원과 「화성지역 경기교육도서관 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지역 경기교육도서관 건립은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지식정보 확산 및 지역사회 커뮤니티 강화가 목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화성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도교육청이 운영․관리, 이원욱 국회의원이 도서관 건립을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화성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도교육청이 건립·운영을 위한 재정확보 및 행정지원을 위해 노력하며, 국회의원이 도서관 건립을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도서관은 2021년 이후 착공 예정이며 화성시 동탄2신도시 공공10부지 안에 건립할 예정이다. 향후 도서관 건립시기·규모·운영방식 등 세부사항은 실무협의체에서 논의해 조정·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화성지역 경기교육도서관이 건립되면 도내 경기교육도서관은 평생교육학습관을 포함하여 총 12개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은 “화성지역 경기교육도서관이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에게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경험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이번 도서관 건립이 도서관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