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금정구지회 김영주 지회장 인사말하고 있다.
(대한뉴스 김기준 기자)=대한노인회 금정구지회(지회장 김영주)가 주최하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지역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사)경헌시니어센터 종합예술단(단장 안규성)이 주관하는 "건강한 백세시대 어른다운 노인으로" 2025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 콘서트가 5월 7일 오후 2시 금정문화회관 금빛누리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금정구 윤일현 구청장 축사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전국 최초로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문화 행사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2025년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노인 일자리사업을 통해 얻어진 긍정적인 성과들을 함께 나누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뜻깊은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건강하고 의미 있는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노인 일자리사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의 자리이기도 했다.
▲김흥숙 국악명인 경기민요 장부타령을 부르고 있다.
이어 행사는 민요, 춤, 악기 연주 등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꾸며져 참석한 400여 명의 어르신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흥겨운 가락과 아름다운 춤사위는 어르신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으며, 공연 중간중간에는 함께 노래를 부르고 박수를 치는 등 화합과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이었다.
▲동래학춤 학! 하늘을 난다 공연하고 있다.
이날 콘서트에 참석한 (정미경 69세)씨는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면서 활력을 되찾았는데, 이렇게 멋진 공연까지 보니 더욱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게 즐겁게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노인회 금정구지회 김영주 지회장은 "오늘 문화콘서트는 노인 일자리사업에 헌신적으로 참여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서로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단체 기념 사진.
금정구 윤일현 구청장은 동안 어르신들께서 지역 사회 곳곳에서 땀과 지혜를 쏟아주시며 금정 발전에 큰 힘을 보태주셨습니다. 때로는 궂은 날씨에도 묵묵히 맡은 바를 수행해주시고, 또한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이웃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시고,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에 우리 금정구는 더욱 활기차고 따뜻한 공동체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