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남교육청, 예체능 계열 교수님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학어울림 개최

예체능계열 대학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설명회 및 토크쇼

김기준 기자  2019.04.09 09:56:32

기사프린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자녀의 예체능계열 대학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예체능계열 교수님과 함께 하는 진학어울림10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개최한다.

 

진학어울림은 예체능대학 진학을 위한 실기 준비 안내 및 진로·진학 관련 고민을 예체능계열 대학교수와의 소통을 통한 문제 해결로 학생학부모의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1, 2, 3 학생학부모 중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10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신상용(동아대 미술학과 교수), 오세준(동서대 뮤지컬과 교수), 최옥진(경남대 체육교육과 교수), 장기철(동아대 입학사정관) 강사를 패널로 초빙하여 예체능계열 전형 설명회 및 토크쇼를 진행한다.


예체능계열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안내와 학부모로부터 사전에 받은 질문과 현장에서 질문을 받아 학생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예체능계열 대학 진학준비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교수와 입학사정관이 직접 들려준다.

 

특히 예체능계열 대학 진학을 위한 학교활동의 방향성과 내용, 예체능계열 입시에서 주요한 전형요소인 실기 준비를 위한 방법, 정시 지원별 특징, 예체능 계열별 평가 중점 영역 및 특징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한다.

 

도교육청은 학생학부모가 원하는 맞춤식 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지난달 교육대학을 비롯하여 61일에는 육군, 해군, 공군, 간호사관학교 입학관계자를 초빙하여 입시설명회 및 토크쇼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최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대학의 입학관계자가 직접 나와 학생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설명해 줌으로써 진학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