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경찰서(서장 김상렬)는 7월 1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경북전문대 경찰행정보안과 재학생 19명을 대상, 지역공동체치안 일환으로 실무교육 지원을 위한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경·학 협력 현장실습은 경찰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학과 재학생을 대상 4주간 일정으로 학점이수제 실습 중심의 교과를 편성하여 이론과 현장을 결합한 형태로 연 1회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실습은 7월 26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경찰서 교육에서는 담당경찰관이 신종 사기예방과 범죄예방 환경설계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고 경찰입문과정 등 궁금했던 점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지역경찰관서에서는 준법 질서의식 고취를 위한 교통사고사망 예방활동과 112신고 처리 과정, 범죄취약지역 순찰체험 등 평소 경찰업무 위주의 현장실습으로 진행된다.
이날, 실습에 참가한 2학년 공○◌ 학생은 학교에서 교수님들로부터 이론으로만 경찰업무를 배웠는데 경찰서에서 실습수업을 하니 현장감을 더할 수 있어서 기대가 되며 앞으로 실습수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렬 영주경찰서장은 이번 경북전문대와 경·학 현장실습이 실속 있는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여 학생들에게 경찰입문에 큰 도움이 되어 굳건한 경·학 협력이 지역공동체치안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