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알푸드, 제천화폐 매년 1억 원 이상 구입 약정

김기준 기자  2019.08.27 09:23:06

기사프린트

  

제천시는 씨알푸드(공장장 김진식)가 제천화폐 모아를 매년 1억 원 이상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왔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로써 제천화폐 모아의 구입 약정 총 금액은 246천만 원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식사용 시리얼, 체중조절용 시리얼 등을 주요생산품으로 제조하는 씨알푸드는 외국기술에 의존해 오던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여 로열티를 전혀 지불하지 않고 시리얼을 생산하고 있으며, 시리얼 업계 최초로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직원 약 80명이 근무하고 있다.

 

씨알푸드 김진식 공장장은 매년 1억 원 이상을 구입 사용하여 제천화폐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 협력하기로 임원회의 결과의 뜻을 제천시에 전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씨알푸드에서 먼저 제천화폐(모아)의 구매를 제의해 주셔서 큰 힘을 얻게 되었다,이번 10번째 약정으로 제천화폐(모아)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제천화폐 가맹점이 현재 5,400여개 확보되었고 현금 판매액이 90억 원을 넘어섰다, 오는 10월부터는 젊은 층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참여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형(전자화폐, 모바일 모아) 발행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 제천화폐의 사용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