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가흥2동은 오는 30일(금) 서천수변공원 일대에서 ‘가흥2동! 서천과 연(緣)을 맺다’라는 주제로 2019 가흥2동 이웃어울림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가흥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가흥2동 기관단체들이 후원한다. 올해 일곱 번째로 청정 서천수변공원을 무대로 개최되어 서천 축제로써 의미가 남다르다.
이웃어울림한마당 축제는 식전행사, 개회식, 본행사로 진행된다. 서천그림그리기, 쓰레기줄이기, 표어공모전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과 전시회를 시작으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재능 기부프로그램으로 합창, 댄스, 체조, 연주 등 다양한 장르에 어린이, 청소년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먹거리장터, 물리치료, 명리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추억의 서천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축제 당일 오전 10시 가흥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는 이웃어울림 한마당 축제의 일환으로 “행복한 가흥2동 만들기”포럼을 개최된다. ‘가흥2동 관내 쓰레기 배출 저감 및 환경보호’라는 주제로 가흥2동의 현안과제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박찬웅 가흥2동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서천 축제로써 의미가 남다르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누기를 바라고 알찬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