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북경찰청 도내 경찰지휘부 회의 추진과제 공유

경북경찰청 9. 4. 15:00 도내 경찰지휘부 회의 열어 ‘서민 3不’ 및 추석 종합치안대책 공유

김기준 기자  2019.09.05 11:09:38

기사프린트


경북경찰청(청장 김기출)에서는 9월 4일 오후 지방청 5층 영상회의실에서 김기출 청장 주재로 도내 경찰지휘부 회의를 열어 서민을 불안불신불행하게 만드는 서민 3사기범죄 근절 및 추석절 종합치안대책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회의에서는 더 안전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서민 3사기범죄 근절 활동 강화 지시를 하고, 특히 전화금융사기 예방대책 등 경북경찰의 업무추진방향과 현안 업무를 중점 논의했다.

경북경찰은 지난 해 서민안전을 위협하는 피싱사기, 생활사기, 금융사기 등 민생범죄와 교통사망사고 근절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현장 중심의 인력 운용과 함께 민관이 동참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활성화하는 등 예방치안에 주력한 결과 교통사망사고, 체감안전도 등 주요지표가 전반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거뒀다.

북경찰은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서민 3등 치안활동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동시에 경북 지역의 치안여건을 반영한 추석절 종합치안대책을 전개하기 위해 주요추진과제를 선정했다.

김기출 청장은 회의에서 서민 3사기범죄 근절 및 추석절 종합치안대책의 방향성을 공유하기 위한 중요한 논의를 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이게 됐다며 경찰력을 총집중하여 3개월간(911) 서민 3사기범죄 집중단속을 하고, 이번 달 2일부터 15일까지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 단계별로 추석명정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