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산시 2019 시정연구팀 연구과제 최종발표회 개최

새로운 생각! 더 큰 미래! 희망찬 경산!
4차산업혁명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노인복지 관리시스템 개발 등 9건 연구과제 발표

김기준 기자  2019.09.06 11:05:47

기사프린트


경산시(시장 최영조)95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2019 시정연구팀 연구보고서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2019 경산시 시정연구팀은 공직 내 연구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3월 소속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9개 팀 23명으로 구성되어 6개월여 동안 팀별로 과제를 자율 선정, 연구를 진행했다. 팀원들은 우수 지자체 현장 방문, 전문서적 탐독을 통한 사례 비교 분석은 물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연구에 심혈을 기울였다.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진행된 발표회에서는 4차산업혁명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노인복지 관리시스템 개발 스마트 전기차 충전소 장기미집행 도시공원을 활용한 복합문화시설 조성 우리 함께 즐겨요, ‘아그리나 공원농촌테마공원 분석을 통한 경산 농촌테마공원 조성에 관한 연구 미소(mi-so) 경산 주차공간 협소 문제 해소와 환경개선을 통한 신남매공원 조성 아름다운 기부와 재활용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만들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농업 기상알림 시스템 구축 그린 인프라 구축으로 실현되는 소확행, 생활밀착형 도시공원 조성 등 총 9개의 연구과제가 발표되었다.

 

이장식 부시장은 각자 본연의 바쁜 업무에도 불구하고 시정발전을 위해 자발적인 참여로 연구활동을 펼친 팀원들을 격려하며, “여러분들의 혁신적인 사고가 조직 내 연구·노력하는 분위기로 확산되고, 또한 이번 연구 성과가 장기적으로 시정에 반영된다면 경산의 새로운 미래 조성의 밑거름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된 연구과제는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을 선발, 입상 팀에게는 시상과 함께 각종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경산시 시정연구팀은 1998년부터 운영되어 지난해까지 472명의 공무원이 참여, 277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다수의 연구과제가 시정에 반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