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정부시청 심규현씨 스승의 은혜 결초보은

영주 남산초등학교 장학금 기탁

김기준 기자  2021.05.16 10:02:40

기사프린트


(대한뉴스김기준기자)=의정부시 특별사법경찰관으로 근무하는 심규현(44)씨는 지난 14일 영주 남산초등학교를 방문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장학금은 스승의 날인 515일을 앞두고 31년 전 스승으로부터 입은 은혜를 갚기 위해 남산초등학교로 장학금을 기탁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달랐다.

 

심씨는 국민(초등)학교 시절 영주국민학교 6학년 담임선생님이셨던 장극봉 교장선생님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남산초등학교에 장학금을 기탁했다.

 

심씨는 재학 당시 장 선생님의 격려와 사랑을 마음에 간직하며 열심히 학교생활을 했으며 그 후에도 타지에서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항상 교장선생님의 고마움을 잊지 않고 언젠가 스승의 은혜에 꼭 보답하려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했다.

 

올해 남산초등학교로 장극봉 교장선생님이 부임한다는 소식을 듣고 늘 사랑으로 자신을 바른 길로 이끌었던 스승을 잊지 않고 교장으로 재직하는 학교에 보은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심씨는힘든 어린 시절 우리 장 선생님의 사랑과 관심이 지금의 자기를 만들었다.”고했다.


이어그때의 사랑과 감사함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었다.”라고 했다.

 

장극봉 교장은 우리 심규현 제자도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바르게 자라준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인데 오늘 이 장학금이 우리 학생들에게 심규현 제자처럼 훌륭하게 성장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생각되고 감사하다.”며 제자의 장학금에 고마움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