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국민은행...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국민은행은 지난 16일 도입된 차세대 전산시스템인 마이스타(MyStar)가 1주일간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본격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국민은행이 지난 3년간 준비한 마이스타는 1일 1억6천만 건의 대량 거래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금융권 최초로 IT서비스 전 부문에 대한 ISO 27001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국민은행은 마이스타 가동에 따라 ▲고객 대기시간 단축 ▲고객맞춤형 상담 ▲고객정보 보호 강화 ▲신속한 마감 업무 지원 ▲24시간, 365일 시스템 모니터링 ▲재해나 장애 시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등 고도의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차세대시스템의 성공적 구축으로 고객과 사용자 중심의 금융서비스 기반이 강화되고, 금융환경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다른 은행과는 차별화된 첨단 IT 서비스로 영업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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