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4시간 영어방송을 하고 있는 국제방송인 아리랑TV가 기존의 슬로건과 도메인을 변경하고,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기로 했다. 아리랑 TV는 6일부터 아시아를 표방한 기존의 슬로건인 ‘Asia Heart Beat(아시아의 심장소리)’에서 대한민국 국격에 맞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The World On’ 으로 변경해 방송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 도메인도 arirang.co.kr에서 arirang.com으로 변경했다. ‘The World On’ arirang은 아리랑TV가 방송을 통해 전 세계에 한국문화 콘텐츠를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가 접근하기 쉬운 신개념 플랫폼 서비스 및 뉴미디어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대한민국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아리랑TV는 지난 4월 편성개편 이후, SNS 등을 방송 프로그램에 접목한 <Bring It On>, <Join Us Korea> 등 전 세계 시청자 참여가 가능한 쌍방향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글로벌PP’로 한 단계 도약을 꾀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대한민국과 아시아에 한정되었던 채널 이미지를 전 세계로 확대하는 슬로건 변경과 함께 온라인 도메인도 arirang.co.kr에서 arirang.com으로 변경했다. 1997년 아리랑TV가 출범당시부터 arirang.com은 이미 외국에서 선점 등록해, 대한민국 어떤 기관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없었다. 아리랑TV는 ‘글로벌 PP’로 도약을 위해 arirang.com 도메인을 확보하고 등록을 마쳐 이를 방송에 적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