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타일24, 1인 가구 증가하면서 모바일 구매 절반 가까이 늘어나

2015.08.13 11:56:50

   
 

사회 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1인용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데, 이중 모바일을 통한 구매가 절반 가까이 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스타일24가 최근 자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리빙 카테고리 중 모바일을 통한 1인용품 구매율이 2013년도에는 10%, 2014년도에는 31%, 2015년도에는 46%로 크게 비중이 증가하는 등 모바일을 이용한 간편한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용품 구매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는 출퇴근 시간대와 오후 10시~새벽 2시경에 20% 이상 몰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혼자서 마트에서 장을 보거나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어렵고, 자신에게 필요한 물품만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가장 많이 팔리는 1인용 리빙 제품은 침구류(44%)가 가장 많았으며, 소파(39%), 소형 간이 화장대(9%)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1인 매트, 1인 커버 등의 1인용 침구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28% 증가했으며, 1인용 전기밥솥 등 소형 가전 제품 역시 전년 대비 150%의 판매 상승률을 보였다. 1인용 소파 또한 53%의 판매 증가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 간이 화장대와 노트북이나 티 테이블로 많이 활용하는 1인용 테이블도 전년 대비 각각 108%, 73%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나 혼자 멋지게 산다" 기획전을 열고 룸에, 마켓비, 이케아 등 소형 가구 및 DIY 가구를 최대 44% 할인 및 추가 10% 할인쿠폰 지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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