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및 제1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개최

2014.12.09 08:50:08

   
 

지난 8일(월) 오후 1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사)산업정책연구원 주관으로 2014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및 제16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에서는 창조경영 및 우수 브랜드경영 사례 강연이 마련되었고, 산업정책연구원 브랜드디자인본부에서 수행한 2014년 기업 및 제품 브랜드 가치평가 연구결과가 공식발표되었다.

먼저, 특별강연으로 BMW코리아(주) 이재준 마케팅 총괄상무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BMW의 창조경영 전략'과 (주)제일기획 김홍탁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그룹 마스터의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창조전략이 발표되었다. 이어 산업정책연구원 하수경 원장은 '2014 산업정책연구원 기업 및 제품 브랜드 가치평가 연구결과 발표'에서 우리나라 산업 및 제품별 브랜드 가치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식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에는 이마트가 수상했고,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에는 신한은행이, 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대한주택보증과 부산광역시가 차지했다.

사례발표에서 이마트 장중호 CMO상무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이마트를 중점적으로 거의 모든직원들을 정직원화하여 직원 한 개인 한 개인이 모두 브랜드이고, 8만여 개의 상품 모두를 브랜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고객들에게 행복한 쇼핑을 하게끔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양우혁 브랜드전략본부 부부장은 2011년 브랜드 경영 선포 이후 신한브랜드 경영지수를 자체 진단하면서 TOGETHERSHIP으로 고객과 손을 잡고 고객의 성공을 위해 '함께 크는 리더십'을 발표했고, 2014년에는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으로 서민금융 대표은행이자 소비자 보호강화를 위한 노력들을 소개했다.

국내유일의 주택보증 전문공기업인 대한주택보증 임공수 홍보비서실 홍보팀장은 정부 주택정책을 지원하는 '주거행복 동반자'의 이미지로 대한민국 모든 주택의 주거안정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가가호호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계층 주거안정에 기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1인 1브랜드 갖기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경영의 중요성을 확산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가고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부산시 김봉철 평가담당관실 사무관은 2004년 DYNAMIC BUSAN 선포 이후 브랜드 경영 도입을 설명하면서 창조 도시재생과 관광/마이스산업 활성화, 글로벌 영화/영상산업 특성화에 관한 구체적인 추진경과 및 계획을 밝히면서 금융중심지로서의 도약과 서부산 글로벌시티 조성,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가적도 신공항 건설 등을 도시브랜드 핵심 추진과제로 뽑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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