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 누적판매 1800만 캔 돌파

2015.11.26 13:18:00

출시 3주년 기념하여 30일부터 일주일간 네이버 카페와 연계한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하이트진로제로.jpg▲ 이미지=하이트제로0.00(하이트진로음료 제공)
 
오는 27일 출시 3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손봉수)의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지난 10월까지 누적 판매량 1,800만 캔을 돌파했다. 이는 제품을 세워 이었을 때 에베레스트 산(8,848m) 높이의 264배에 해당하는 수치로 무알코올 음료 제품이 국내 음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여성 음주 인구 증가와 함께 술을 가볍게 즐기려는 저도주 음주 문화 확산에 따른 성과로 분석된다. 이는 알코올 도수를 아예 없앤 무알코올 음료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다.


‘하이트제로0.00’은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탄생된 국내 최초 알코올 함유율 0.00%의 무알코올 음료다. 2012년 11월 출시 이후 술이 약하거나 임신, 운전 등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에 있는 이들에게 대체 음료로 각광 받으며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부 수입 무알코올 음료 제품들이 일정량의 알코올을 함유한 것과는 달리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이 생성되는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아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다. 또한, 하이트진로의 드라이 밀링 공법으로 만들어 입에 닿는 거품의 부드러움과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칼로리도 355mL 한 캔 당 60kcal로, 일반 맥주에 비해 절반 이하로 낮아 알코올이나 칼로리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최근 저도주 선호 현상으로 무알코올 음료를 맥주의 대체재가 아닌 무알코올 음료 자체로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관련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며 “국내 대표 무알코올 음료 브랜드로서 최상의 맛과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음료는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네이버 카페와 연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네이버 카페인 진희맘홀릭(http://cafe.naver.com/jinheemom)과 은샘이네 초보요리(http://cafe.naver.com/esyori)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게시물에 “하이트제로0.00은 나에게 OOO이다”라는 문구 속 빈칸을 채워 문장을 완성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대한뉴스(www.daehannews.kr/) - copyright ⓒ 대한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대한뉴스 | 03157 서울시 종로구 종로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A동1007-A | Tel : 02)573-7777 | Fax : 02)572-5949 월간 대한뉴스 등록 1995.1.19.(등록번호 종로 라-00569) | 인터넷 대한뉴스 등록 및 창간 2014.12.15.(등록번호 서울 아03481, 창간 2005.9.28.) 발행인 겸 편집인 : 김원모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혜숙 Copyright ⓒ 2015 대한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