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은 10대~40대 서울 거주자 450명을 대상으로 디저트에 대한 취식행태를 조사했는데, 디저트를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소비하는 비중이 2012년 31.2%에서 2014년 45%로 크게 증가했다는 결과를 얻었다. 특히, 30~40대 기혼 소비자층이 디저트 구입시 ‘건강’ 측면을 가장 중시한다는 점도 알 수 있었다. CJ제일제당은 이같은 소비자 조사 결과와 '쌀 푸딩'에 대한 아이디어를 결합해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건강한 식재료인 현미와 고구마, 단호박을 푸딩과 접목시킨 제품을 출시했다.
김병규 CJ제일제당 쁘띠첼팀 팀장은 “국민 디저트 브랜드로 자리잡은 '쁘띠첼'의 이름에 걸맞게 ' 라이스 푸딩'도 후식, 식사대용, 간식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 푸딩으로 자리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한국인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디저트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라이스푸딩’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라이스푸딩 제품을 적극 알리고, 한식 전문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쁘띠첼 라이스푸딩>이 '한식 디저트'로서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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