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은 두타, 밀리오레, APM, 맥스타일, 굿모닝시티 등 동대문 지역 복합 쇼핑몰 및 전통시장 내 상인과 판매원들을 대상으로 함. 현재 397개 매장에서 교육 신청을 했으며, 교육 기간 중에도 추가로 신청 받을 계획이다. 중국어 전문강사와 대학생 서포터들을 한 조로 구성, 교육 대상자가 있는 매장을 집적 방문해 일대일 교육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중국인 고객 방문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황 별 중국어 회화 카드를 제작, 배포해 상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대문재단은 이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두산의 주도로 민∙관∙학의 힘을 모아 지역 상권 활성화,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작년 10월 설립된 재단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중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동대문 상권 부흥을 돕기 위한 활동을 폭넓게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대문재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연계한 야시장 운영, 동대문 일대를 잇는 ‘동대문 시티 교통 시스템’ 구축 등을 준비 중이다. 또한 신진 디자이너 발굴 프로그램 운영과 패션쇼, 공모전 산학협동 프로젝트 등을 통해 디자인 전문가 육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