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올해 11월 들어(11/1~11/27) ‘신선식품’ 카테고리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밝혔다. 11월부터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면서 온라인에서 장을 보고 집으로 배송 받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겨울 제철 먹거리를 비롯해 김장철을 맞아 다양한 농산물이 인기였다. 농산물 매출은 같은 기간 롯데닷컴에서 전월 대비 32.6%나 증가했다. 올 겨울 전반적으로 평년보다 기온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온라인 그로서리족’ 증가 추세는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롯데닷컴은 전문매장 특별한 맛남을 통해 다양한 제철과일 및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본 매장에서는 식품 담당 MD들이 직접 발굴한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식품이나 지역 특산물을 직접 선정·소개하고 있다. 담당 MD가 상품의 촬영은 물론 스토리 텔링까지 전부 진행하면서 모바일 매거진 형식으로 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 중 하나다. 특별한 맛남은 ‘산지의 맛’, ‘고기의 맛’, ‘명가의 맛’ 등으로 매장을 컨셉별로 구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전시했다.
롯데닷컴에서 ‘특별한 맛남’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매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추천 상품으로는 ‘올가홀푸드 껍질째 먹는 사과’, ‘채가미 유기농, 무농약 김치’, 그리고 ‘자연농원 유기농 모듬쌈’, ‘해일 청도 감말랭이’ 등이 있다. 롯데닷컴 신선식품담당 정지웅 MD는 “음/식료품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매달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닷컴은 장바구니에 여러 상품을 넣고 주문하면 한번에 상품이 배송되는 ‘장바구니형 합포장 매장’ 서비스를 내년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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