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다양한 자사 제품에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포켓몬빵이 출시 3개월 만에 2백만 봉지 판매를 돌파했고, 밸런타인데이 초콜릿(1월~2월) 매출이 지난해보다 10% 이상 신장하는 등 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현재 롯데제과는 빵 제품에 포켓몬스터와 원피스 캐릭터를 사용했고, 빙과류에 원피스 캐릭터를 사용했다. 또 껌에는 포켓몬스터, 소피 루비, 마인크래프트의 캐릭터인 양띵과 악어, 팜온더로드 제품에 스누피, 갸또에 무민 등 8종의 캐릭터를 다양한 제품에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이들 캐릭터를 활용한 판촉물을 만들어 제품 포장 속에 넣는 등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포켓몬스터와 원피스를 활용한 빵 제품 안에는 띠부띠부씰(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이 들어있고, 껌 제품에는 포켓몬스터와 소피 루비의 판박이 스티커가 들어있어 캐릭터 수집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롯데제과는 빵을 비롯, 껌,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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