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기획제품 11종을 선보였다. 50주년 기념 기획제품은 껌 2종(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비스킷 4종(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칸쵸, 마가렛트), 초코 3종(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가나 초콜릿), 스낵 2종(꼬깔콘, 치토스)으로 총 11종에 달한다. 11종 제품은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장수제품들로서 포장 디자인을 70, 80년대 출시 때 디자인으로 설계하여 50주년의 의미를 살렸다.
이들 제품 중 가나 초콜릿의 경우 당시 쓰였던 ‘초코렡’ 로고를 그대로 패키지에 표기하여 외래어 표현이 어떠했는지 알 수 있게 하였다. 또 쥬시후레쉬와 스피아민트는 껌을 감싼 내포장지 역시 출시 당시와 동일하게 제작했다. 빼빼로, 빠다코코낫, 칸쵸 등도 예전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출시 당시의 모습으로 디자인했다.
다시 태어난 50주년 기념 기획제품들은 70, 80년대 디자인으로 설계하여 촌스러운 듯하지만, 반면에 향수를 자극해 친근감을 느끼게 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과자를 통한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 빼빼로 등 제품을 사랑의열매,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도 적극 전개하며 50주년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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