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지난 4일 오후 6시 30분 이비스 스타일 앰베서더 강남 2층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는 21개 회사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립총회는 김태원 (주)글로스퍼 대표(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과 前 동국대 경영대학장 이원부 교수의 축사, 안건토의 순으로 원만하게 진행되었으며, 민주당 고용진 국회의원이 협회창립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초대 이사장으로는 김형주 국민대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객원교수(17대 국회의원)를 추대하였고, 김태원, 김승기 이사, 김종원, 김평집 감사를 선임했다.
주요사업으로는 정책과 제도연구사업, 기반기술 연구지원 및 신규사업개발, 창업육성 및 대기업과의 동반상생 사업, 학술교류 및 산학협력 촉진사업, 인재육성 교육사업,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홍보 및 미디어사업, 국제협력사업, 산업컨설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협회는 향후 조속한 시일 내에 사단법인화 할 방침이며, 오는 8월 23일(수) 고용진 국회의원실과 공동으로 창립 기념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향후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 산업의 국내 육성과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디지털화폐거래에 대한 법제도 개선에 선도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