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돌)은 지난 6월 1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후룻컵’의 판매량이 10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2017년 6월 1일부터 현재까지 기준). ‘후룻컵’은 100% 과즙에 엄선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컵에 포크까지 함께 동봉되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과일을 섭취할 수 있다. 과일을 깎는 번거로움이나, 껍질, 씨 등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필요도 없어 1인 가구 소비자들의 니즈와 잘 부합됐다는 평이다.
실제 이번 ‘후룻컵’은 전체 판매량의 약 60% 이상이 1인 가구들이 자주 찾는 편의점에서 발생됐다. ‘편과족(편의점에서 과일을 섭취하는 소비자)’이라는 용어가 새롭게 생길 정도로 간편한 섭취 방법이 주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는 ‘1인 가구를 위한 과일’, ‘과일 깎는 번거로움 끝’, ‘편의점에서 즐기는 고급 과일’ 등 ‘후룻컵’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후룻컵’은 일반 파인애플보다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스위티오 파인애플을 담은 ‘후룻컵 파인애플’, 상큼한 맛의 여름 과일 복숭아를 담은 ‘후룻컵 복숭아’, 달콤한 맛과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된 망고를 담은 ‘후룻컵 망고’ 총 3종으로 출시되었다. 편의점은 물론 대형마트, 온라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300원(편의점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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