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22일,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식재료 전문가 김진영 대표를 초청한 가운데 ‘우리맛 특강’을 개최했다.
샘표는 우리맛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안하기 위해 ‘샘표 우리맛 특강’을 매달 진행하고 있다. 8월의 특강 주제는 ‘한국의 식재료’로 식품MD출신의 식재료 연구가 김진영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김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밥, 고기, 채소 등 한국인이 즐겨먹는 대표 식재료의 특징, 산지 그리고 재료를 고르는 법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샘표는 지난 2016년부터 우리 식재료의 맛과 특성을 이해하고, 그 식재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장(醬), 조리법, 조리과학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우리맛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기업 홈페이지에 1차 우리맛 연구 결과를 공유했으며, 매달 다양한 연사가 참여하는 우리맛 특강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맛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우리맛 특강에 대한 세부 일정은 매달 샘표 우리맛 연구 페이스북에서 공지하며, 강의 2주 전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