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원장 김재춘)은 9월 1일 통계청이 주최한 『제23회 통계의 날』기념행사에서 신뢰도 높은 교육통계정보의 생산을 통해 국가통계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수상자: 교육조사통계연구본부 박병영 본부장]](http://www.daehannews.kr/data/photos/20170935/art_15042462153022_bbbaa0.jpg)
한국교육개발원(원장 김재춘)은 9월 1일(금) 제23회 통계의 날 기념식에서 통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은 지난 20년 간 「교육기본통계」를 비롯하여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국가영재교육통계」, 「평생교육통계」, 「평생학습개인실태조사」, 「한국교육종단조사(패널)」 등 1종의 지정통계와 5종의 일반통계를 국가로부터 승인받아 작성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그 동안 한국교육개발원이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건강보험 DB 및 국세청 DB, 대학별 DB 등 공공데이터의 연계 조사를 비롯한 교육통계의 정보화 및 선진화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교육정책 수립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수집하는 교육통계들은 교육행정 및 관련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학교 및 대학재정지원 사업, 학교평가 및 대학구조개혁평가, 노동 및 인력수급정책, 교원수급정책, 학생정원정책, 교육재정정책 등의 다양한 정책의 기초자료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조사된 결과를 교육통계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맞춤형 교육통계서비스」, 각종 발간물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e-나라지표, 국가통계포털(KOSIS), 통계지리정보서비스(SGIS), 학교알리미 및 대학알리미, 에듀데이터서비스(EDS, EDSS) 등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정보서비스에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정부, 학계,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교육통계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국가교육통계센터」로 지정된 바 있으며, 이를 계기로 빅데이터 시대에 걸맞는 교육통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교육정책, 학술연구, 학교현장 개선에 보다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