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공원관리공단이 북한산과 지리산 생태탐방연수원에서 운영하는 생태체험 상품 4종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오는 13일(금)부터 이용 가능하다고 밝히며, 이를 위한 ‘국립공원 생태체험서비스 상품 개발과 홍보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0일(화) 체결했다고 전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shopping.g2b.go.kr)에 등재되는 4종의 생태체험 상품은 북한산과 지리산 생태탐방연수원에서 각각 2종식 운영하며 자연환경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내용이 꾸며진다. 대표적으로는 북한산 생태탐방연수원의 ‘쉬어가는 생태발걸음’과 지리산 생태탐방연수원의 ‘지리산 비경을 찾아 떠나는 테마여행’ 등이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이 상품들이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을 받았으며, 공단 직원 및 자연환경 해설사 등 프로그램 진행요원들은 교육부의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을 이수하였다고 설명했다.
양 기관은 연말까지 경주, 오대산, 설악산, 태안 등의 국립공원을 주제로 한 소규모 수학여행상품 6종을 추가하고, 2016년에 새롭게 개원하는 한려해상, 소백산, 설악산 등의 생태탐방연수원에 대한 상품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소규모 수학여행상품 6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 공정여행사와 공동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박보환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은 “국립공원 생태체험 서비스의 나라장터 쇼핑몰 등재에 따라 자연친화적 생태관광을 홍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조달청과의 협력을 통해 국민들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생태복지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ince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