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의 남남대화 전담기구 ‘통일공감포럼’(공동대표 김천식, 차경애)이 “북한변화,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7월 14일(목) 오후 2시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두 번째 ‘통일공감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통일공감대화는 최근 북한의 정치·경제적 변화 여부를 진단하고 이를 어떤 관점에서 분석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이를 토대로 한 바람직한 대북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이해와 공감을 넓혀 나가고자 마련되었다.
개회식에서는 김천식·차경애 통일공감포럼 공동대표가 인사말을, 홍사덕 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이 격려사를 하고, 본 행사인 통일공감대화는 길정우 전 국회의원의 사회로 고유환 동국대학교 북한학과 교수, 박형중 통일연구원 부원장, 김연철 인제대학교 통일학부 교수, 이석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이 참여하여 대담을 진행한다. 민화협은 통일·외교·안보 문제를 둘러싼 우리사회의 갈등을 줄이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와 공감을 높여나가고자 5월 24일 남남대화 전담기구 ‘통일공감포럼’(공동대표 김천식·차경애)을 출범한 바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