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홍사덕)의 남남대화 특별기구‘통일공감포럼’(공동대표 김천식·차경애)은 트럼프 행정부의 한반도 정책과 동아시아 정책을 전망하면서 향후 한미관계를 비롯하여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우리의 정책방향을 모색하고자 11월 21일(월)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트럼프 시대의 미국, 동아시아 국제질서와 한반도’를 주제로 제4차 통일공감대화를 개최한다.
통일공감대회는 이숙종 동아시아연구원 원장의 사회로 김기정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원장과 심윤조 전 국회의원(새누리당)의 대담으로 진행되며, 개회식에서는 홍사덕 민화협 대표상임의장의 격려사를 비롯하여 김천식·차경애 통일공감포럼 공동대표가 인사말을 할 예정이다.
‘통일공감포럼’은 통일·외교·안보 문제를 둘러싼 우리사회의 갈등을 줄이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상호이해와 공감을 높여나가고자 지난 5월 24일 출범하였으며,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과 집단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대화하면서 통일 및 남북문제에 있어 우리 사회의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는 <공감 프로세스>로 운영된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