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범 전 산업자원부 장관(부영그룹 회장) 축사.
(대한뉴스 김기준 기자)=인터내셔널슈퍼퀸모델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2025 K-서울 모델 세계대회(KOMI)' 한국 선발대회가 지난 8월 23일 서울 송파구 호텔 파크하비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우수한 모델들을 선발하여 오는 10월 29~30일 개최되는 세계 본선 무대에 진출시키고, 동시에 대한민국 서울을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대회 하이라이트 및 주요 참석 인사
이번 행사는 단순한 모델 선발을 넘어 하나의 문화 축제였다. 슈퍼퀸 전속 가수 보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알렉산더페리의 특별 패션쇼, 그리고 비보이 엠비크루의 다이나믹한 댄스 공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다.
▲WINNER (퀸)미스: 최서우, 김류하. 미시즈: 권나현, 길효주, 클래식: 유은희, 황윤정, 2nd WINNER (진), 양나영, 박정현, 이문주
특히 이희범 전 산업자원부 장관(부영그룹 회장), 서강석 송파구청장, 성하삼 서울특별시의정회 회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서명옥·박정훈·배현진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의 저명 인사들이 축하 화환과 메시지를 보내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본상 수상자들.
수상자 명단
대회는 미스, 미시즈, 클래식 등 연령대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한국 대표와 수상자가 결정되었다.
WINNER (퀸)
미스: 최서우, 김류하
미시즈: 권나현, 길효주
클래식: 유은희, 황윤정
2nd WINNER (진)
양나영, 박정현, 이문주
3rd WINNER (선)
이준경, 현서진, 김경희
TOP 5 (미)
이지영, 이재인, 이진선, 우아영, 나재경, 최정현, 류길명, 박지윤, 최미경
대회 의의 및 포부
협회 김대한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대표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길 기대한다"며, 50개국 미인들이 참가하는 세계 본선 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또한, 박은숙 대표는 "K-서울 모델 세계대회는 서울을 무대로 전 세계 모델과 참가자들이 어울리는 글로벌 문화 축제"임을 강조하며, 이번에 선발된 한국 대표들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움과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사위원 위촉식 기념촬영.
이번에 선발된 한국 대표들은 K-브랜드의 경쟁력을 세계에 보여주고, 나아가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현장은 동아TV에서 모두 촬영되었으며, 약 2주간 편성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