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7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시장, 저가 제품과 고가 제품 양극화

   
▲ (이미지 제공: 에누리닷컴)

에누리닷컴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7월 매출 기준 '소니'가 25.6%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판매량 기준으로는 '노벨뷰'가 22.6% 점유율로 1위를 기록 중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매출 기준 점유율 1위인 '소니'의 경우 판매량이 많지 않지만, 30만 내외의 고가형 제품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높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반대로 에누리 가격비교 판매량 기준 점유율 1위의 '노벨뷰'는 3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판매량에 비해 매출은 높지 않다.

이번에 주목할 점은 탁상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고가형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저가형이 시장에서 대세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탁상용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보스와 소니의 제품이 고가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높다. 20만원 후반대의 고가형 제품인 보스의 사운드링크 미니는 1년 넘게 에누리 가격비교 인기순위 10위권 안을 유지하고 있으며, 20∼70만 원대의 초고가형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들도 인기순위 20위권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소니의 고가 탁상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고음질 규격을 갖춘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듣기 위해 많이 구입하고 있다. 반면 '노벨뷰'로 대표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는 소비자들이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많이 구입하고 있다. 현재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인기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노벨뷰의 F5 블루투스 스피커는 다양한 아웃도어 기능들로 특화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까지 맞물려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올해 5월에 출시된 샤오미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역시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결국 소비자가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구매하는 용도에 따라 고가형과 저가형 제품으로 시장이 양분화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