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김복환 ㈜SR 대표(왼쪽)는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MOU를 체결했다.
㈜SR 김복환 대표는 “작년 9월 SAP와 한국 최초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사용계약 체결에 이어 이번 철도운송시스템 개발 사업 MOU도 체결해,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SR은 SAP와의 협업을 통해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 만족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SR은 작년 9월 국내 최초로 SAP 의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도입해 인사, 회계, 재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국내외 많은 SAP 고객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해, 당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기업의 총 소유비용을 절감해 핵심 가치 실현을 보다 빠르게 이룰 수 있게 한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작년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도입에 이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AP HANA 뿐만 아니라 SAP 기술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SAP 코리아는 앞으로도 복잡성을 제거하고 혁신을 도모하는 국내 기업들을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AP는 ㈜SR의 혁신 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 및 기관들에게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폭 넓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