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별도의 인코딩 작업이 필요 없는 무인코딩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윈도우,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디바이스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주요 웹 브라우저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가볍게 설계하여 디바이스에 부하를 최소하하고 안정적인 재생이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도 강점이다.
아쿠아N 시리즈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앱 1위(2015년 12월 2일 기준)를 차지하고 있는 뉴인의 엔플레이어(nPlayer) 코어와 씨디네트웍스가 수년 간 이러닝 기업들에게 제공해 온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불법 접속 및 녹화 차단 등의 보안 서비스, 학습 관리 시스템이 결합된 애플리케이션이다. 따라서, 시장에서 안정성과 성능을 이미 검증 받아 이러닝 기업이 신규 서비스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우려를 해소했고 안정화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미디어 시청 환경이 다양해지고 사용자의 요구 수준이 높아지면서 이러닝 기업에 최적화된 플레이어가 필수적이다. 씨디네트웍스는 검증된 성능의 플레이어로 이러닝 기업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 만족도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아쿠아N매니저와 아쿠아N플레이어는 씨디네트웍스의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와 패키지로 제공되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송하는 동영상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