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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일반

평창동계패럴림픽 공동마케팅 프로그램 협약 체결

   
▲ (사진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 공동마케팅 프로그램 협약식에서 (사진 왼쪽부터) IPC 자비 곤잘레스 사무총장, 조양호 조직위원장, 김성일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월 2일(화) 오전 9시, 대한장애인체육회(이하 체육회)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가 서울 중구의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패럴림픽 공동마케팅 프로그램 협약식’을 가졌다.
공동마케팅 프로그램 협약(PJMPA)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조직위원회에게 패럴림픽과 관련된 마케팅 활동의 권한과 권리를 위임하는 것으로, 체육회는 앞으로 PJMPA 차원에서 동계종목을 비롯한 장애인스포츠 발전의 재원을 활용하게 된다.

김성일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협약식에서 “지난 1988 서울패럴림픽의 성공개최는 장애인스포츠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협약 역시 동계 장애인스포츠의 발전과 경기력 향상은 물론, 나아가 많은 장애인이 운동을 통해 더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의 후원사는 패럴림픽과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 로고 독점적 활용권, 대회기간 중 기업홍보관 설치와 운영 등의 권한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