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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 일반

문화체육관광부, ㈜이노션과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화체육관광부가 ㈜이노션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수) 오후 3시 30분에 서울 용산구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사무소에서 ㈜이노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노션은 종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이번협약을 통해 문화가 있는 날의 광고 및 홍보 컨설팅 제공, 직원의 문화가 있는 날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이노컬처데이(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지정 및 당일 17시 정시 퇴근 독려, 격월로 제작되는 이노션 잡지를 통한 기획기사 게재,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영세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문화가 있는 날’ 사업 확산에 동참하여 우리의 일상이 문화로 인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안건희 ㈜이노션 사장은 “(주)이노션은 해외에도 사무소를 가지고 있는 국제 광고기업으로서, 한국적 문화융성 정책인 '문화가 있는 날'의 성공사례를 고객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알리는 데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 및 각종 혜택 등의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