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는 직장인 851명을 대상으로 ‘데이마케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먼저 ‘각종 기념일이 양산된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물음에 ‘상술에 놀아나는 것 같아서 마음은 좋지 않다’이라고 답한 구직자가 56.76%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선물은 좋지만 재정적으로 부담이 된다’ (32.43%), ‘지루한 일상에 활기를 준다’ (8.11%),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2.70%)와 같은 답변이 있었다.
‘올해 빼빼로데이에 배우자(또는 애인)에게 선물을 줄 예정인가’에 대한 답변으로는 응답자의 56.76%가 ‘그렇다’고 답했다. ‘빼빼로데이 선물을 직장동료에게도 하는가’라는 물음에 ‘그렇다’라고 대답한 응답자가 59.46% 였으며 ‘빼빼로데이와 같은 데이마케팅에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직장인은 67.57%를 차지했다. ‘가장 많은 선물이 오고 가는 기념일은 언제라고 생각하는가’라는 물음에 ‘밸런타인데이’이라는 답변이 45.95%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화이트데이’ (43.24%), ‘빼빼로데이’ (8.11%), ‘로즈데이’ (5.40%), ‘기타’ (2.7%) 순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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