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2030세대 젊은 층 사이에서는 당당히 본인 사업을 하겠다는 청년들이 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조사한 ‘청년 창업에 대한 인식과 개선과제’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창업 관심 분야로 일반서비스업을 선택한 비중이 48.7%로 절반에 가까워 50대 이상의 베이비부머 세대의 비중이 높은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도 청년들의 창업 열풍이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청년들의 경우 실패의 두려움, 경험부족이 창업성공의 걸림돌이 되는 만큼 창업 시 부담되지 않는 아이템, 지원이 확실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죠스떡볶이(대표 나상균)는 대중적인 떡볶이와 튀김, 순대 등 분식 메뉴를 전문화하고 운영을 표준화 하여 외식업 경험이 없더라도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 중 하나다. 떡볶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크게 유행을 타지 않고 다른 외식업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창업 비용이 떡볶이 프랜차이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죠스떡볶이는 오픈 전 이론과 조리교육, 현장실습과 같은 사전교육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운영에 있어서도 메뉴 조리부터 매장 운영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매뉴얼화 되어 있다. 또한 전담SC의 방문으로 경영지도와 매출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어 처음 창업을 하는 청년들이라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실제로 죠스떡볶이 가맹점 중 2030세대의 비중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맹문의 1688-2868)
디딤의 마포갈매기(대표 이범택)도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이면서 고기를 선호하는 우리 외식문화 특성에 알맞은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디딤은 대표가 청년 창업가 출신인 만큼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픈부터 운영까지 본사 전문인력들의 지원과 정기적인 경영지도를 통해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매장 상권 상황에 따라 점주가 직접 영업시간을 조정하거나 다른 매장에 없는 메뉴구성을 시도할 수 있어 경영자의 마인드를 갖춘 청년창업자들에게 시도해 볼만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소자본 아이템으로 포커스를 맞춘다면 커피전문점 창업도 생각해 볼 만하다. 커피숍 요거프레소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모든 단가를 낮춰 거품을 줄여 창업자금을 줄였다. 여기에 현재 가맹비/보증금/교육비/로열티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주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생 도모를 위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고충을 들어 1:1 맞춤 관리를 시행하여 창업자금이나 매장운영에 대한 부담을 가진 청년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떡볶이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죠스떡볶이(대표 나상균)는 대중적인 떡볶이와 튀김, 순대 등 분식 메뉴를 전문화하고 운영을 표준화 하여 외식업 경험이 없더라도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 중 하나다. 떡볶이라는 아이템 자체가 크게 유행을 타지 않고 다른 외식업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창업 비용이 떡볶이 프랜차이즈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죠스떡볶이는 오픈 전 이론과 조리교육, 현장실습과 같은 사전교육을 철저히 진행하고 있으며, 운영에 있어서도 메뉴 조리부터 매장 운영시스템이 체계적으로 매뉴얼화 되어 있다. 또한 전담SC의 방문으로 경영지도와 매출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어 처음 창업을 하는 청년들이라도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점 때문에 실제로 죠스떡볶이 가맹점 중 2030세대의 비중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맹문의 1688-2868)
디딤의 마포갈매기(대표 이범택)도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이면서 고기를 선호하는 우리 외식문화 특성에 알맞은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디딤은 대표가 청년 창업가 출신인 만큼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픈부터 운영까지 본사 전문인력들의 지원과 정기적인 경영지도를 통해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매장 상권 상황에 따라 점주가 직접 영업시간을 조정하거나 다른 매장에 없는 메뉴구성을 시도할 수 있어 경영자의 마인드를 갖춘 청년창업자들에게 시도해 볼만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소자본 아이템으로 포커스를 맞춘다면 커피전문점 창업도 생각해 볼 만하다. 커피숍 요거프레소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모든 단가를 낮춰 거품을 줄여 창업자금을 줄였다. 여기에 현재 가맹비/보증금/교육비/로열티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주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생 도모를 위해 실시간으로 다양한 고충을 들어 1:1 맞춤 관리를 시행하여 창업자금이나 매장운영에 대한 부담을 가진 청년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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