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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영화/스타

뉴질랜드 1위 TV홈쇼핑 운영기업 케이디미디어, 호주 시장도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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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디미디어가 호주 홈쇼핑 시장에도 진출한다. 케이디미디어는 뉴질랜드의 자회사인 ‘예스숍’을 통해 호주 케이블 방송 FOXTEL과 방송 송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FOXTEL은 호주 전역에 유료 케이블 방송을 독점하고 있다. 호주 방송 송출 및 매출 발생은 2016년 1/4분기 내로 예상된다. 시기적으로 한국과 호주 간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및 한국과 뉴질랜드 간 FTA 체결과 맞물려 한층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호주의 홈쇼핑 시장 규모는 대략 2~3조원으로 알려졌으며, 현지 홈쇼핑 1등 업체인 TVSN의 매출은 3000~40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예스숍은 이미 뉴질랜드 시장에서 TVSN과 한차례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한 바 있다. TVSN은 호주 방송을 뉴질랜드에 송출하는 방식으로 예스숍과 경쟁해왔다. 예스숍은 2013년 말 첫 방송을 송출한 이후 2년여 만에 1위 TV홈쇼핑으로 성장했다. 세계적인 조사기관인 닐슨의 시청률 조사 및알렉사 닷컴의 이커머스 평가 등에서 예스숍은 뉴질랜드 1위 TV홈쇼핑으로 주목 받았다.

케이미디어 김상우 대표는 “기술 및 규모 면에서 세계에서 가장 앞선 한국의 검증된 홈쇼핑 운영노하우를 뉴질랜드 현지에 맞게 접목하는 다양한 시도를 했고, 그 결과 단기간에 뉴질랜드에서 기존 1위 업체인 TVSN을 제칠 수 있었다”고 성공 비결을 분석했다. 이어 “뉴질랜드에서의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호주에서도 빠른 시간 내에 1위 사업자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예스숍은호주 지상파까지도 방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오세아니아주로의 ‘퀀텀 점프’(비약적인 도약)를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내외 홈쇼핑 및 유통사 등과 제휴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케이미디어가 오세아니아 홈쇼핑 시장의 주요 사업자로 자리 잡게 될 경우 국내 중소기업이 선진 주요 시장의 TV홈쇼핑 유통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첫 사례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뉴질랜드·호주 시장에 진출하는 가교 역할을 함으로써 해외 영업망이 취약한 국내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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