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솥도시락은 1993년 7월 첫 매장을 열었으며,
현재 68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친근한(Friendly)·신선한(Refresh)·즐거운(Enjoy)·안전한(Safe)·정직한(Honesty)이라는 뜻의 ‘후레쉬(F.R.E.S.H.) 한솥’
프로젝트를 시작,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는 안데스산맥
해발 1500m 이상 고지에서 자연 재배된 스페셜티급 커피 찬차마요커피로 만든
드립커피·아이스커피(파우치)·카페라떼(캔커피) 등을 출시했다. 11월부터
모든 도시락에 곁들일 수 있는 ‘무농약 청양고추
토핑’도 출시했다.
본사에서 식재료를
원팩으로 공급, 간편 조리로 점포 운영이 쉽고 전문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 부담이 적다. 커피·음료·샐러드·반찬·디저트 등으로 추가 매출도 올릴 수 있다.주최측은 한솥이
매달 이벤트를 전개하고 정기적으로 신 메뉴를 출시해 신규 고객을 창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고 가맹점주의
로열티가 굳건해 10년 이상 장수 가맹점이 많다 등의 수상 배경을 밝혔다.
한솥 관계자는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평가해 한솥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수상의 의미가 매우
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비롯, 가맹점주가 원하는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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