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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2~5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 선보여

총 180여종, 684만 세트 구성... 실속 소비패턴 확산 지속, 실제 소비 수요 높은 스팸, 알래스카 연어, 수입 프리미엄유 세트 강화

CJ제일제당은 ‘2~5만원대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설 대비 물량을 6.5% 수준 늘린 총 180여종, 684만 세트를 준비했다. 인기품목인 ‘스팸’을 중심으로 ‘CJ알래스카연어’와 ‘프리미엄 식용유’ 등 실용적이면서도 실속 있는 다양한 세트들로 구성했다. 또한, ‘한뿌리 인/홍삼 복합세트’, ‘비비고 김스낵’으로 구성한 신규세트 등도 선보였다. 특히 2~5만원대의 중저가 선물세트와 ‘CJ알래스카연어’로 구성된 세트를 대폭 확대했다. 복합형 선물세트의 비중도 강화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이면서도 ‘진심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CJ제일제당 백설유러피안B호 선물세트 이미지.jpg
 
<스팸세트>는 2만원대에서 8만원대까지 가격대를 폭넓게 구성했다. 3만원대의 중저가 세트를 주력제품으로 강화했다. <스팸 8호(34,800원 / 스팸클래식 200g*9)>와 <스팸연어 1호(49,800원 / 스팸클래식 200g*8 + CJ알래스카연어 100g*5)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J알래스카연어 선물세트>는 지난해 설 총 60종에서 66종으로 확대했다. 매출 역시 145억원으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한 목표를 세웠다. ‘CJ알래스카연어’ 단독으로만 구성된 <CJ건강연어8호(41,800원 / CJ알래스카연어 100g*12)>와 프리미엄 세트 <CJ건강연어 블루라벨(79,800원 / CJ알래스카연어 135g*12 +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500ml*2)를 주력제품으로 선보였다. 또한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와 ‘견과유’ 등과 함께 담긴 <CJ건강한 건강연어 S호/N호>도 인기가 예상된다.
 
<특선세트>는 지난해 추석에 이어 고급화 및 차별화를 꾀했다. 스팸, 연어캔, 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다시다 요리수 등 받는 입장에서 쓰임새가 다양한 신제품들을 담았다. 그 중에서도 ‘CJ알래스카연어’ 비중을 확대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렸다. 추천품목으로는 <최고의선택 특호(59,800원/스팸클래식 200g*8 + CJ알래스카연어 100g*2 + 백설 카놀라유 500ml + 백설 포도씨유 500ml +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 +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 + 다시다요리수 300g)>와 <특별한선택 2호(34,000원/스팸클래식 200g*4 + 백설 카놀라유 500ml*2 + 백설 진한참기름80ml + 오천년의신비 명품천일염 140g + 백설 허브맛솔트 순한맛 55g + 백설 허브맛솔트 마늘맛 55g)>를 꼽을 수 있다.
 
<식용유 세트>는 프리미엄 식용유를 중심으로 세트를 구성했다. 수입 고급유 유러피안 세트와 ‘안달루시아산 퓨어 올리브유’ 선보이며 건강을 추구하는 실속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주력 제품으로는 <유러피안 B호(24,800원 / 안달루시아산 올리브유 250ml*2 + 하이올레익 해바라기유 500m*2)>와 <백설 프리미엄 14호(9,900원 / 해바라기유 500ml*1 + 카놀라유 500ml*2)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선물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해 큰 인기가 예상된다. 특히 기존 ‘한뿌리’ 를 다양화해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했고, ‘한뿌리 흑삼진액’과 ‘한뿌리 흑삼’을 확대 판매할 예정이다. <김세트>는 기존 ‘햇바삭 토종김’에서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전통 한식과 토종원초 이미지를 강화했다.
 
CJ제일제당 선물세트 마케팅 담당 장승훈 팀장은 “합리적인 가격대에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2~5만원대의 중저가와 복합형 선물세트에 집중했다”며 “이번 설에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비비고’의 첫 선물세트인 비비고 토종김 세트와 풍성함과 고급감을 살린 한뿌리 복합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여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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