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일동후디스.jpg](/data/photos/peg/1602/thumb/429d0a4819e8fba86c0745304b92bd80_HC3bJsgWOJLfCYDZj.jpg)
동원F&B는 ‘쎈쿡 퀴노아밥’ 2종(쎈쿡 퀴노아밥, 쎈쿡 퀴노아영양밥)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의 ‘햇반 슈퍼곡물밥’ 2종(퀴노아밥, 렌틸콩밥)도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량 100만개를 돌파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슈퍼푸드 균형영양식 ‘뉴트리셀프’ 8종을 출시했다. 슈퍼푸드 자연원료를 로스팅한 과립형 분말제품으로 물에 잘 녹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슈퍼푸드 파우더4종(퀴노아오트, 치아씨드, 렌틸콩, 그릭요거트)은 100% 슈퍼푸드 또는 슈퍼푸드에 건과일과 견과류를 더해 만든 그래뉼 파우더이고, 슈퍼푸드 균형영양식 4종(키즈밀, 마더밀, 시니어밀, 패밀리밀)은 슈퍼푸드를 기본 원료로, 비타민, 미네랄, 특허유산균, 식이섬유 등을 맞춤설계에 따라 보강한 제품이다.
정식품도 연초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를 출시하며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를 함유해 단백질의 영양성분과 식이섬유의 포만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제품의 맛과 영양은 살리고, 칼로리는 기존 두유보다 약40% 낮췄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제때 제때 균형영양 섭취가 이뤄지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며 “그렇기에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슈퍼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슈퍼푸드를 활용한 제품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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