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프렌즈’의 주요 활동으로는 ‘정원이의 푸드박스’, ‘푸드 에디터’, ‘쿠킹 클래스’, ‘청정원 프렌즈 패널’이 있다. ‘정원이의 푸드박스’는 매월 푸드박스를 체험하고 본인의 블로그에 후기를 포스팅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이다. ‘푸드 에디터’는 다양한 SNS를 통해 청정원 제품 사용후기 작성과 이벤트 홍보 등의 미션을 수행한다. 매월 운영하는 ‘쿠킹 클래스’는 요리 강좌를 통해 청정원 프렌즈와 오프라인 소통을 진행한다. ‘청정원 프렌즈 패널’은 매월 1~2개 제품을 체험하고 설문에 응하며 신제품 개발과 개선점 도출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청정원 프렌즈’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푸드 에디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한다. 미션에 우수한 활동을 한 회원을 선발해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행사 초청도 우대한다. 대상 마케팅기획팀 이찬희 팀장은 “여성, 주부들만의 전유물이었던 ‘요리’가 최근 쿡방, 먹방 등의 인기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관심을 가지는 흥미로운 테마가 되어 기존 서포터즈를 확대·개편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청정원 프렌즈’가 보다 다양한 잠재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은 앞으로 기존 주부 외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요리와 푸드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버리지를 넓히고,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커뮤니티로 ‘청정원 프렌즈’를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청정원 프렌즈’는 청정원 커뮤니티에서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