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맥스봉>이 탈바꿈했다. 브랜드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컨셉트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Love Your Energy’라는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에 맞춰 진행됐다. ‘Love Your Energy’는 <맥스봉>을 먹으며 평범한 일상을 새롭고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는 순간으로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맥스봉>의 메인 타겟인 20~30대 소비자가 새롭고 다양한 경험으로 삶의 에너지가 넘친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에 따라 제품 패키지도 리뉴얼했다.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맥스봉>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이에 맞는 다양한 캐릭터를 개발해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맥스봉> 전용 SNS 플랫폼을 구축하고, 20~30대를 겨냥해 <맥스봉>이 필요한 상황을 활용하는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맥스봉> 마케팅 담당 유지인 브랜드매니저는 “<맥스봉>은 지난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젊은 소비층의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브랜드 리뉴얼 역시 제품의 메인 타겟인 젊은 소비층의 감성에 맞춰 진행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맥스봉>은 아이들 간식 이미지가 강했던 미니소시지를 20~30대 소비자를 위한 프리미엄 간식 이미지로 탈바꿈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컨셉트로 경쟁업체 제품이 독점하던 간식용 미니소시지 시장을 재편하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