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코딩교육용 로봇 ‘알버트’와 코딩앤플레이가 오는 9일 유아 코딩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우리나라는 2018년도부터 초,중,고 소프트웨어 교육이 정규과정으로 채택되며 유아교육도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딩교육은 명령을 내리는 코딩이라는 과정을 통해 컴퓨터적 사고력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실질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유아시기에는 흥미를 줄 수 있는 미션 기반으로 한 코딩교육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우리 아이를 위한 효과적인 코딩교육에 고민하고 있다면 코딩로봇을 활용한 교육에 주목해보자.
SK텔레콤의 코딩 교육용 로봇 ‘알버트’는 EBS ‘코봇, 지구를 지켜라’의 주인공이자 재미있게 학습이 가능한 교육용 로봇이다. 블록이 아닌 카드를 이용해 알버트 로봇에 코딩카드를 삽입해 알고리즘을 만들고 명령어대로 로봇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학습의 집중도를 높이고 문제해결력 및 컴퓨터적인 사고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코딩앤플레이와 SK텔레콤의 로봇 알버트가 유아 코딩 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9일 금요일 오후 2시 방배동 ‘게떼’에서 학부모와 유아를 위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코딩교육 전문 강사와 대학생 코딩 동아리 ‘멋쟁이 사자처럼’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직접 수업을 진행한다. 한편 유아 코딩 교육 설명회는코딩설명회 및 교육, 이벤트 등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