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산업

대상(주) 소비자중심경영 (CCM) 4회 연속 인증

대상㈜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하고 2010년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매 2년마다 CCM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주)은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왔다.
 
대상(주)은 특히, △CCM을 전사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 △채널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소비자불만처리와 분쟁해결기준 등을 소비자 입장에서 쉽게 공지하며, 실제로도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처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점 △‘CCM 운영매뉴얼’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업무와 측정 가능한 여러 가지 지표를 통해 장·단기 개선과제를 도출한다는 점 △협력사와의 상생관계를 꾸준히 유지하고, 소비자의 가치창출에도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주)은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목표로 국민건강최우선 제품 개발, 계약재배 MOU 체결을 통한 농어촌 상생, 이산화탄소 저감화 및 친환경소재 개발로 녹색경영 환경을 조성하는 등 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제18회 소비자의 날>행사에서 ‘협력업체 CCM인증 지원’을 통한 상생경영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2014년, ‘동반성장 사무국’을 신설하고 협력업체의 해외진출도 지원하며 상생경영을 강화했다. 그 결과로, ‘동반성장지수’에서 2015년에 이어 연속으로 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공정거래협약 모범사례’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한편,올해 인증식은 12월 22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열렸다.
 
대상㈜ 명형섭 대표이사는 “앞으로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예방활동과 사후구제활동의 관리를 넘어,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공유가치를 만들어가는 대상㈜만의 소비자중심경영을 유지, 발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