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산업

롯데칠성음료, 대용량 RTD 캔커피 선호 증가 트렌드로 '칸타타' 390ml 인기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의 ‘칸타타’ 390ml 제품이 대용량 선호 증가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가 오르고 있다. 칸타타 390ml 캔은 넉넉한 용량을 담아 RTD(Ready To Drink) 캔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현재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라떼, 킬리만자로 아메리카노, 킬리만자로 라떼, 킬리만자로 콜드브루 블랙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대용량 칸타타는 최근 ‘알뜰 소비족’ 증가에 따라 지난해 약 520만개가 판매되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15년에는 칸타타 전체 매출 중 차지하는 비중이 약 1.8%에서 지난해에는 약 70억원 매출을 달성해 4.3% 비중을 차지하며 점유율도 크게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도 대용량 캔커피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더 커진 용량으로 여유있게 즐겨라! 나만을 위한 책상 위의 Cafe 칸타타’라는 콘셉트와 함께 사무실에서, 도서관에서, 강의실에서 실속있게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칸타타의 장점을 적극 알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원두캔커피 칸타타는 대용량 제품의 판매 호조와 더불어 콜드브루 블랙 275ml 출시, 음각 엠보싱을 적용한 킬리만자로 175ml 2종 출시, 제 6회 칸타타 여자오픈 개최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지난해 연간 최대 매출인 1,600억원을 달성했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