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브리즈’가 바리스타 공략 마케팅에 전격 나섰다. 최근 아몬드 브리즈는 ‘바리스타 블렌드’를 출시했다. 이에 아몬드 브리즈는 식물성 음료 아몬드 브리즈를 사용한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고, 바리스타와의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는 등 B2B 시장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몬드 브리즈는 18일 어라운지 선유도점에서 바리스타 대상 ‘카페 메뉴 레시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에 총 40여 명의 바리스타 및 카페 점주가 한데 모여 새로운 커피 트렌드와 레시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는 임종명 바리스타와 함께했다. 그는 아몬드 브리즈 바리스타 블렌드를 활용해 9가지 메뉴를 시연하고, 전문적인 레시피 노하우를 공개했다.
임종명 바리스타는 특히 커피의 중요성으로 ‘특유의 향’을 강조했는데, 아몬드 브리즈를 사용한 ‘아몬드 라떼’는 아몬드의 고소함이 커피에 진한 풍미를 더 할 뿐 아니라, 일반 우유 대비 절반 정도인 65kcal (190ml 기준)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식물성 음료이므로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다.
각 메뉴의 시연이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시음 기회가 제공됐다. 9가지 메뉴를 모두 맛본 참가자들은 투표를 통해 베스트 메뉴를 꼽았는데, ‘차이티 아몬드 라떼’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또한 임종명 바리스타의 시그니처 메뉴인 ‘카페 아몬드 브리즈’는 음료 위아래 층의 대조되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독특한 비주얼로 많은 바리스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아몬드 브리즈 ‘바리스타 블렌드’는 950ml 대용량으로 출시돼, 대형마트와 올리브영, 커피 전문 쇼핑몰 어라운지, 오픈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아몬드 브리즈는 바리스타 블렌드를 활용해 만든 메뉴를 소비자들이 따라 할 수 있도록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레시피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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