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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CJ제일제당, 중국 국영 CCTV서 HMR 대표 기업으로 집중 보도


CJ제일제당이 중국 최대 국영방송국인 ‘중앙방송국 재경(경제)채널(CCTV-2)’에서 한국의 가정간편식(HMR) 대표 기업으로 집중 보도됐다.
 
CCTV는 지난 5일 “한국에서 CJ제일제당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실례로, 간편 육개장 제품은 기존 육개장 조리법을 엄격히 준수해 본연의 맛을 살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전에는 한국 내 가정대체식품은 컵라면 정도였지만 현재는 종류가 굉장히 많아졌고, 가정에서 간단한 조리를 통해 바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밝혔다.
 
CCTV는 한국에서의 이런 가정간편식 열풍에 대해 소개하며, CJ제일제당이 차별화된 연구개발(R&D)과 패키징 기술 등을 앞세워 시장 성장과 발전을 이끌고 있다고 다뤘다. 특히 재료 본연의 맛과 신선도를 살려 맛 품질을 향상시킨 제품으로 소비자 인식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을 통해서는 식품연구소 연구원들이 가정에서 만드는 방식과 맛 품질을 구현한 ‘비비고 가정간편식’ 연구개발 장면을 보여줬다.
 
패키징 기술도 진화해 포장 용기 고유의 기능이 점차 다양해지고 강화되고 있어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CCTV는 “이전에는 보관과 유통의 용도로만 사용되던 포장 용기가 친환경 재료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로 제작되고 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한 가정대체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냉동 가정간편식 ‘비비고 남도떡갈비 덮밥’의 포장 용기 사례로 전자레인지 조리 시 용기 내에 증기를 발생시켜 제품을 맛있게 데워주는 기술을 소개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11일 2020년까지 HMR 매출을 3.6조원으로 끌어 올리고, 이중 40%를 글로벌 시장에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비비고’, ‘고메’ 등 핵심 HMR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해 처음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도 전년보다 약 40% 성장한 1조5000억원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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